㈜한화 건설부문 CI

㈜한화 건설부문의 심볼마크인 한화 트라이서클은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우주 속으로 무한 진화, 팽창, 성장해 나가는 세개의 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고객, 사회, 인류의 조화로운 발전에 이바지하며, 세계수준의 기업으로 발전하는 모습을 표현합니다.
CI 컨셉
한화 트라이서클은 대표 컬러인 Orange를 3가지 톤으로 다이내믹하게 결합한 것으로 아이덴티티를 일관성 있게 표현하기 위한 핵심 디자인 요소이자 상징적으로 시각화하는 기준점입니다.
- 구성
-
변화와
혁신 -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우주 속으로 무한진화, 팽창,
성장해 나가는 세 개의 원으로 구성
- 의미
-
창조적
만남 -
세 개의 원이 창조적 만남을 통해 고객, 사회, 인류의 내일을 키우고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전하는 그룹의 모습을 담고 있으며
핵심가치, 비전, 세가지 사업 부문을 상징
- 표현
-
역동적
에너지 -
세 개의 원의 역동적인 에너지가 확장하며 무한성장해 나가는
이미지를 조화롭게 표현
색상 규정
대표 컬러인 Hanwha Orange는 Process Color(CMYK)에 기초한 색상 구현과 백색 배경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신문광고, 잡지광고, 실사 출력물 등의 옵셋 인쇄 시 Process Color를 기준으로 제작하며, RGB Color는 TV광고, 웹사이트, 방송 데이터 등에 적용됩니다.

-
1
Hanwha Orange
100%
RGB 243 / 115 / 33
CMYK 0 / 68 / 100 / 0 -
2
Hanwha Orange
70%
RGB 248 / 155 / 108
CMYK 0 / 47 / 70 / 0 -
3
Hanwha Orange
50%
RGB 251 / 181 / 132
CMYK 0 / 34 / 50 / 0 -
4
Process Black
K 100
한화포레나 BI
브랜드 마크
한화포레나의 브랜드 마크는 브랜드 철학인 ‘삶의 완성’을 나타내기 위하여 정제되고 우아한 형태의 워드마크 타입 형태로 디자인되었습니다.
간결한 형태의 세리프는 한화포레나의 의미인 ‘연결’을 상징합니다.
Preferred Usage

Alternate Usage

한화포레나 컬러 시스템
한화포레나 블루는 신뢰를 상징하는 블루와 카리스마를 나타내는 블랙의 조합을 통해
차분하면서도 세련된 아름다움을 전달합니다.
또한 한화포레나 샴페인 골드를 비롯한 실버와 그레이, 블랙&화이트를 조화롭게 사용해
한화포레나만의 정제된 디자인을 연출합니다.
Primary Color
-
FORENA BLUE
PANTONE 540 CRGB 0 / 48 / 87
HEX / HTML 003057
CMYK 100 / 57 / 12 / 66
Secondary Colors
-
FORENA CHAMPAGNE GOLD
PANTONE 8003 CRGB 139 / 128 / 117
HEX / HTML 8B8075
CMYK 42 / 41 / 47 / 26 -
FORENA GOLD
PANTONE 876 CRGB 139 / 99 / 75
HEX / HTML 8B634B
CMYK 0 / 41 / 53 / 42 -
FORENA SILVER
PANTONE 877 CRGB 138 / 141 / 143
HEX / HTML 8A8D8F
CMYK 45 / 34 / 34 / 0 -
FORENA GRAY
PANTONE COOL GRAY 11 CRGB 92 / 92 / 92
HEX / HTML 5C5C5C
CMYK 0 / 0 / 0 / 80 -
BLACK
RGB 0 / 0 / 0
HEX / HTML 000000
CMYK 0 / 0 / 0 / 100 -
WHITE
RGB 255 / 255 / 255
HEX / HTML FFFFFF
CMYK 0 / 0 / 0 / 0
그래픽 모티브
그래픽 모티프는 한화포레나만의 독창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연출하는 시각언어로
한화포레나의 조형적 특징을 기반으로 설계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