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개발
복합개발은 주거, 업무, 문화, 레저, 상업, 공공시설 등 다양한 용도의 시설을 연계하여 함께 개발하는 것으로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할 수 있는 개발 역량이 필수적입니다.
㈜한화 건설부문은 대규모 복합개발사업 분야에서 축적된 경험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서울의 중심에서 복합개발사업을 선도하는 디벨로퍼
㈜한화 건설부문은 수원 MICE 복합단지 개발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한 후 다양한 사업을 기획·개발하여 복합개발 분야의 강자로 부상했습니다.
대표적인 사업으로 교통의 중심인 서울역 북부역세권에 MICE 시설과 호텔, 오피스, 쇼핑센터 등을 복합 개발하여 차별화된 역량과 실적을 확보할 뿐 아니라 새로운 고객 경험을 선보일 것입니다. 이와 더불어 잠실종합운동장 일대 약 35만㎡의 부지에 복합단지를 건설함으로써 이 지역을 문화, 스포츠, 이벤트가 융합된 서울의 새로운 문화·비즈니스 중심지로 조성할 계획입니다.
다양한 시설들을 연계하고 시너지를 창출하는 개발 역량
복합개발사업은 단순한 아파트나 오피스 빌딩을 넘어 다양한 목적의 시설들을 연계하고 시너지를 고려해 함께 개발하는 것으로 다수의 사업주체 및 고객의 니즈를 반영할 수 있는 개발 역량이 필수적입니다. ㈜한화 건설부문은 전문적인 인적 자원과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국내 재계순위 7위인 한화그룹의 신용도를 바탕으로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한화갤러리아 등 계열사들의 경쟁력이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특히 높은 설계능력을 요구하면서도 공공성과 사업성, 운영능력을 모두 갖춰야 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한국형 신도시 해외 수출, 도시개발사업의 전문가
㈜한화 건설부문이 이라크에 건설 중인 10만 가구 규모의 '비스마야 신도시'는 한국형 신도시를 해외에 그대로 접목시킨 계획 도시입니다.
도시 설계부터 자재 조달, 시공까지 전 과정을 ㈜한화 건설부문이 담당하는 Design-Build 방식이 적용되었으며, 단순 주택뿐 아니라 도로, 전기 등의 인프라, 학교와 병원, 정수장 등의 공공시설까지 포함하고 있습니다. ㈜한화 건설부문은 국내에서도 인천 에코메트로(소래논현 도시개발), 대덕 테크노밸리(DTV) 개발사업 등 유수의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글로벌 도시개발사업 분야에서 최고의 역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